이음 온라인 > 문화소식 이음 온라인 > 문화소식_ > 제22회 가치봄영화제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소식

영화 제22회 가치봄영화제

22회 가치봄 영화제 
가치봄버전(한글자막, 화면해설 버전)으로 진행되는 가치봄영화제의 특색에 맞게, 22회 가치봄영화제 포스터는 장애인, 비장애인 구분 없이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다 함께 모여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영화제를 만들자는 가치봄 영화제(장애인 영화제)의 취지가 잘 반영되어있다. 22회 가치봄 영화제의 전반적인 모든 디자인은 오얏나무(이지수_농인) 수어그림 디자이너가 맡았다.
포스터 속의 인물들은 배우(하얀 머리의 여인), 농인*(귀에 보청기를 착용한 남녀), 비장애인으로 구성되어 각자의 상황과 위치는 다르지만 '영화'라는 공통된 주제 하나로 함께함을 표현하였다.

종료

제22회 가치봄영화제 간단한 소개 테이블
일정

2021년 11월 11일~14일

장소 CGV 피카디리 1958점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5가길 1)
주관 가치봄영화제
주최 가치봄영화제 
접근성 정보
SNS

요약설명

*모든 작품에 한글자막과 화면해설이 지원됩니다.
*감독과의 대화는 수어 통역이 제공되며, 코로나19 방역 상황에 따라 취소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소개

'가치봄영화제'는 장애인 비장애인을 넘어선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함께 영화를 즐길 수 있는 비영리 영화제 입니다.

상영작 소개 바로가기(클릭)

 

○ 가치봄 영화제 행사
▶ 사전행사 : 식전공연 / 문화공연 / 배우인사 및 감독과의 대화 / 리셉션
▶ 부대행사 : 팬과의 대화 / 감독과의 대화 / 비장애인의 장애
▶ 본행사 : 독립영화(단편,장편,에니메이션) / 국,내외 영화


○ 개막작
올해 가치봄영화제 개막작은 구상범 감독의 <와우보이>입니다. 어릴 적 인공와우수술을 받고 보청기를 끼고 다니는 초등생 시온과 학교 내 괴롭힘과 가정사로 의기소침해진 같은 반 친구 민채의 우정을 다루고 있는 이 영화는, 장애인을 바라보는 시선에 담긴 편견에 유쾌하게 도전장을 내미는 작품입니다. 장애를 가졌지만 누구보다 밝고 진취적인 시온과, 비장애인이지만 학교나 가정에서 소외당한 민채의 만남은 그 자체로 장애와 비장애를 가르는 경계라는 것이 얼마나 획일적인 잣대인지를 보여줍니다. 장애 유무에 앞서는 인간이라는 개별적 존재, 그들이 서로 마음을 나눌 때 벌어지는 연대의 감정은 이 영화의 가장 중요한 주제 중 하나이며, 장애와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영화제의 취지에 걸맞는 시선을 견지하고 있습니다.

제 2021-524호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 접근성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 1.업체명: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2.주소: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고 112 3.웹사이트:http://www.ieum.or.kr 4.유효기간:2021.05.03~2022.05.02 5.인증범위:이음 온라인 홈페이지 | 「지능정보화 기본법」 제47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9조제5항에 따라 위와 같이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를 발급합니다. 2021년 05월 03일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