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캐스트 A의 모든 것 시즌3. 6회 이미화 작가 『수어: 손으로 만든 표정의 말들』 방송 녹취 대본
- 제작처 :이음온라인
- 등록일 : 2022-10-11
- 조회수 :472
A의 모든 것 시즌3 제6회_이미화 작가편 방송을 대본으로도 만나보세요!
[프로그램 소개]
○ A의 모든 세상
매월 장애 이슈를 들려드립니다. 6회에서는 호호와 노평이 ‘농문화’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 A의 특별한 손님
소금 이미화 작가는 영화 에세이스트이자 수어 초급자입니다. 베를린 일상 에세이 『베를린 다이어리』와 영화 촬영지를 여행하는 영화 여행 이야기 『당신이 나와 같은 시간 속에 있기를』, 영화 처방 에세이 『삶의 어느 순간은 영화 같아서』 등을 썼습니다. 글을 쓰며 먹고살기 위해 많은 일을 벌이고 수습하고 있습니다. 팟캐스트 본방송을 통해 더 깊은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팟캐스트 본방송을 통해 더 깊은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팟캐스트 본방송을 통해 더 깊은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 ‘특별한 손님’이 직접 낭독하는 극장 A
이미화 작가의 『수어: 손으로 만든 표정의 말들』(10~13쪽)발췌
“희망. 희망은 수어로 엄지만 편 오른 주먹의 바닥으로 손등이 위로 향하게 비스듬히 세운 왼 손바닥을 스쳐 올려 표현한다. 내가 수어를 공부하면서 발견한 단어도 희망이다. 내 수어 실력이 늘리라는 희망과 별개로(이 희망은 점점 꺼져가고 있다.) 거리 곳곳에서 차별과 싸우는 낙관주의자들을 만났기 때문이다.”
○ A의 책방
독립서점 운영자의 추천 도서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여섯 번째 책방지기는 서울시 종로구에 있는 독립서점 <사진책방 고래>의 차윤주 대표입니다. 이길보라 감독의 『반짝이는 박수소리』(한겨례출판, 2015)의 한 구절을 소개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