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음 온라인 > 문화소식 이음 온라인 > 문화소식_ > 예담화경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소식

시각 예담화경

종료

예담화경 간단한 소개 테이블
일정

 2025년 4월 1일(화) ~ 2025년 4월 25일(금)

관람시간 10:00 ~ 18:00
입장료 무료
접수
주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모두미술공간
주최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모두미술공간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접근성 정보
SNS

요약설명

○ 전시제목 : 예담화경 藝談和境 (Beyond Borders: Art in Dialogue)
○ 참여작가 : 김다영, 김선영, 김영빈, 김태완, 김형수, 박소영, 박인희, 서명수, 손영락, 오승식, 이명상, 이희성, 장명희, 천민준, 최노아, 허겸
○ 전시기간 : 2025.4.1.(화)~4.25.(금)
○ 관람시간 : 10:00~18:00 (입장 마감:17:30)
○ 휴관일 : 매주 일요일 휴관
○ 입장료 : 무료

자세한 소개

예담화경(藝談和境) : 예술적 대화와 조화로운 경계

 

예술은 세대와 경험을 초월하여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다리가 됩니다.

 

모두미술공간은 2025년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예술을 이끌어온 경험 많은 작가들과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청년 작가들이 함께하는 전시를 마련하였습니다. 서로 다른 시각과 표현 방식이 만나 대화를 이루고, 그 속에서 조화로운 경계를 탐색하고자 합니다.

 

이번 전시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16인의 작가가 참여하여, 오랜 시간 자신만의 조형 언어를 구축해 온 작가들의 깊이 있는 작업과 신진 작가들의 실험적이고 신선한 시도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각기 다른 개성과 예술적 흐름이 교차하는 과정 속에서 장애예술이 가진 독창적 가능성이 더욱 선명하게 드러납니다.

 

출품된 작품들은 회화, 영상 등 다양한 매체를 아우르며, 장애예술의 경계를 확장하려는 창작적 탐구를 담고 있습니다. 장애를 소재로 하면서도 감각적인 조형 언어로 풀어낸 작업, 개인적 경험을 넘어 보편적인 메시지로 확장한 작품, 새로운 형식과 매체를 탐색한 실험적 시도들은 본 전시에서 주목해야 할 중요한 요소들입니다. 단순한 재현을 넘어 표현의 지평을 넓히려는 이러한 시도들은 장애예술이 특정한 범주에 머무르지 않고 동시대 미술의 흐름 속에서 역동적인 담론을 형성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번 전시가 장애예술에 대한 인식을 확장하고, 나아가 한국 현대미술에서 장애예술이 독립적인 예술적 실천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창작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하는 이들의 여정에 아낌없는 관심과 응원을 보냅니다.

#  
제 2021-524호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 접근성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 1.업체명: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2.주소: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고 112 3.웹사이트:http://www.ieum.or.kr 4.유효기간:2021.05.03~2022.05.02 5.인증범위:이음 온라인 홈페이지 | 「지능정보화 기본법」 제47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9조제5항에 따라 위와 같이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를 발급합니다. 2021년 05월 03일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