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음온라인 > 문화소식 이음온라인 > 문화소식_ > 서로의 몸이 길이 되려면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소식

연극 서로의 몸이 길이 되려면

진행예정

서로의 몸이 길이 되려면 간단한 소개 테이블
일정

2025.7.18.(금)

관람시간 20:00
입장료 10,000원
장소 노만주의 연희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로11가길 8)
예매 온라인 예매
주관 김은정, 장기영, 정찬동 [연출] 신재
주최 김은정, 장기영, 정찬동 [연출] 신재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접근성 정보
SNS

요약설명

○ 관람 시간 : 60분
○ 관람 연령 : 8세 이상
○ 관람 안내
- 공연 시작 30분 전 퍼포먼스 사전 움직임 워크숍인 공간 터치 투어 및 주요 퍼포먼스 움직임 함께 해보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서로의 몸이 길이 되려면>은  '플래쉬몸'의 움직임 워크숍의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플래쉬몸은 자기 몸을 이해하고 이완하는 방식, 함께 몸으로 노는 방식을 찾는 모임입니다. 충분히 자기 몸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진 후, 서로의 몸과 움직임에 집중하는 여러 놀이들을 탐색해봅니다. 자기의 몸 그리고 서로의 몸에 따라 이완의 방식 또는 놀이의 방식이 달라집니다. 2025년 3월부터 '서로의 몸이 길이 되려면' 놀이를 통해 서로의 몸과 공간을 만나고 있습니다. 시각 보다는 청각, 촉각에 집중하면서 서로의 몸이 안내하는 대로 공간에 길을 내보고 있습니다.
○ 접근성 정보
1. 이동지원
연극주간 동안 이동지원가가 상주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정보를 확인하신 후 이동지원이 필요하신 분들은 주최 측에 연락해주세요. 노만주의 연희에서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은 2호선 홍대입구역입니다. 네이버지도앱에서 제공하는 이동장애 없는 사람의 평균 도보 속도 기준으로 21분(1.3km)이 걸립니다. 건물에 들어서기 위해서는 먼저 약 40도의 경사로와 계단을 지나야 합니다. 경사로와 계단의 폭이 좁기도 하지만, 경사로가 가파라 휠체어 이용자는 자신의 힘으로 이곳을 올라가기 어려울 듯합니다. 이를 올라 잔디밭을 지나 본격적으로 건물 입구로 들어가려면 3개의 계단을 올라야 합니다. 공연은 대개 2층에서 진행됩니다. 2층으로 오르기 위해선 21개의 L자 계단을 올라야 하고, 손잡이는 13개의 계단까지 있습니다. 
공간 영상 보러가기(클릭 시 이동)
2. 문자 통역 및 위스퍼링 해설
사전 신청자에 한하여 위스퍼링 해설과 문자 통역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해설자·통역사 섭외에 시간이 소요됩니다. 각 팀의 공연 정보를 확인하시고 문자 통역과 위스퍼링 해설이 필요하신 분들은 티켓 예매 시 바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세요.
3. 동료지원
모든 공연에 ‘동료지원가’가 상주할 예정입니다. 공연 중 공황, 불안 등의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다면 동료활동가를 찾아주세요. 
4. 객석 자유롭게 출입 가능
연극주간 동안 모든 공연은 관객이 자신의 정신적, 신체적 어려움에 의하여 객석을 벗어날 수 있습니다. 퇴장 후 재입장하길 원하지 않는 경우, 공연의 추후 내용이 궁금한 분들은 스태프에게 공연의 간략한 정보 및 내용을 공유받을 수 있습니다.
5. 그 외 필요한 정보 및 지원 방식에 대하여
그 외에도 공연과 관련하여 더 제공받기 원하는 정보, 혹은 공연에 접근하기 위하여 필요한 해설 및 보조의 형태나 방식이 있다면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세요. 주최 측과 연락하며 해당 내용을 조율해나갈 수 있습니다.
○ 연락처 : 010-7504-7403

자세한 소개

객석이 변화되기 어려운 큰 이유 중 하나는 좌석의 고정성 때문이다. 관객이 ‘같은 곳을 바라보는’ 사람들로 상정될 때, 관객으로서 ‘나의 몸’은 이미 결정되어 부여되는 그 자리를 벗어날 수 없는 몸이 되고, ‘타인의 몸’은 나의 관람을 방해할 수 있는 장애물로 여겨진다. <서로의 몸이 길이 되려면>은 2025년 3월부터 진행해온 움직임워크숍 ‘플래쉬몸’을 확장한 공연이다. 자기의 몸 그리고 타인의 몸을 잇고, 이로써 그곳에 우리가 얼마큼 확장하여 ‘자리할 수 있는지’를 가늠한다. 또한 자신과 타인의 몸이 관람에 방해가 되지 않는 것임을 어떻게 감각할 수 있는지에 집중하고자 한다. 서로의 몸을 땅과 벽 삼아 새로운 길을 지어가는 이 순간에 관객 또한 동참해도 괜찮고 하지 않아도 괜찮다.
○ 퍼포머 : 강다현, 이성수, 신재, 장근영, 정효선
○ 연출 : 신재
공연 내용 자세히 보기(클릭 시 이동)

제 2021-524호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 접근성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 1.업체명: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2.주소: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고 112 3.웹사이트:http://www.ieum.or.kr 4.유효기간:2021.05.03~2022.05.02 5.인증범위:이음온라인 홈페이지 | 「지능정보화 기본법」 제47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9조제5항에 따라 위와 같이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를 발급합니다. 2021년 05월 03일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