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음온라인 토크 콘서트 ‘이음 온에어’]
지난 11월 4일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창립 10주년을 맞아 온라인 토크 콘서트 ‘이음온에어’를 진행했어요.
A의 모든 것의 첫 공개방송에서는 아홉 명의 장애예술인을 A의 특별한 손님으로 모셨어요. 장애예술에 관한 이야기, A의 모든 것에 관한 이야기, 이음온라인에 관한 이야기를 즐겁게 나눴답니다.
우리의 감각을 말랑하게 해줄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 가슴 따뜻해지는 이야기 함께 들어보실래요?
○ A의 특별한 손님
첫 번째, 연기의 모든 것
- 이근하 배우님은 2021년 처음 연극무대에 올라 〈이상한 나라의 J〉 〈푸른 나비의 숲〉 〈인간에 대한 예의〉 등에 출연했습니다.
- 현정희 배우님은 춤추는 헬렌켈러와 장애인문화예술극회 휠에서 무용수와 배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시각장애인 밴드 프로튠즈의 드러머이기도 합니다. 〈세종과 지화, 춤을 추다〉 〈우리들의 이야기〉 〈나인 프리다〉 등에 출연했습니다.
- 황철호 배우님은 극단 다빈나오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연극을 접한 지 어느덧 20년을 향해 가고 있는 배우입니다.
두번 째, 문학의 모든 것
- 김성신 평론가님은 비평연대 창립인이며, 한국문화콘텐츠비평협회 부회장, 출판도시문화재단 이사, 서울현대문학관 이사입니다. 한양대학교 겸임교수이기도 합니다. 비평연대 활동을 통해 젊은 문화비평가와 서평가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 송섬별 번역가님은 다른 사람을 더 잘 이해하고 싶어서 읽고 쓰고 번역한다. 여성, 성소수자, 노인, 청소년이 등장하는 책을 좋아한다. 고양이 물루, 올리버와 함께 용감하고 다정하게 살고 싶다. 시각장애의 경험을 다룬 《나는 점점 보이지 않습니다》를 비롯해, 《자미》 《암전들》 《페이지보이》 《모든 아름다움은 이미 때 묻은 것》 《나는 미쳐가고 있는 기후과학자입니다》 같은 책들을 번역했다.
- 이선영 작가님은 추리소설 〈천년의 침묵〉으로 1억원 고료 ‘대한민국뉴웨이브문학상’을 받았습니다. 지은 책으로 〈보테로 가족의 사랑 약국〉 〈지문〉 〈못찾겠다 꾀꼬리〉 〈신의 마지막 아이〉 〈그 남자의 소설〉 등이 있습니다.
세번 째, 이음온라인의 모든 것
- 문승현 작가님은 2000년 첫 개인전을 시작으로 〈마음, 하늘을 바라보다〉 〈Soul Face〉 〈침묵 속 이야기를 그리다〉 등 개인전과 다수의 단체전에 참여했습니다. 뇌성마비 시각예술작가 모임 ‘아티스트 그룹 날’에서 활동했으며, 이음온라인 6기 기획위원입니다.
- 오세형 부장님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극장운영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에서 장애예술 공연장 조성 및 개관 프로그램 기획을 총괄했습니다.
- 이진희 대표님은 장애여성공감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극단 ‘춤추는허리’에서 장애여성 동료들과 연극을 만듭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으며, 이음온라인 기획위원으로 활동했습니다.
○ A의 특별한 노래
- ‘A의 모든 것’ 로고송을 부른 ‘이지에프엠’의 A의 특별한 노래!
- 이지에프엠은 2010년 첫 정규앨범 〈운을 떼다〉를 발표하며 활동을 시작했고, 드라마 〈신사의 품격〉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등 다수의 O.S.T에 참여했는데요, 현재는 소올과 이리가 듀오로 활동하고 있고 팀명이 ‘이리와(Irioah)’라고 해요. ‘이리와’의 목소리로 ‘이젠 안녕, 아픈몸이, by your side’을 들어봤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전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