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A의 모든 것 시즌4] 제 4회. 김지우 작가 『하고 싶은 말이 많고요, 구릅니다』
- 제작처이음온라인
- 등록일 2023-11-06
- 조회수131
[시즌4 제4회_김지우 작가편 프로그램 소개]
○ A의 모든 세상
매월 장애 이슈를 들려드립니다. 4회의 주제는 ‘장애인 건강권’입니다.
○ A의 특별한 손님 | 김지우 작가
김지우 작가는 작년 6월에 『하고 싶은 말이 많고요, 구릅니다』를 펴냈고요. 2017년부터 유튜브 채널 〈굴러라 구르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극장 A
「디-시스터즈, 언니들 이야기가 궁금해서」, 『하고 싶은 말이 많고요, 구릅니다』, 187쪽 발췌
“서로 다르게 세상을 감각하는 사람들의 관계에서는 새로운 문법이 만들어진다. 그 과정은 어떠한 법칙처럼 한순간 정해지는 것이 아니고, 삐끗대며 실수해나가면서 자연히 서로의 방식에 익숙해지는 것에 가깝다. 그렇게 어설피 생성되는 문법을 발견할 때, 나는 우리가 한 차례 더 단단하게 묶이는 기분을 느낀다. 서로의 몸이 서로에게 익숙해지는 장면을 사랑한다.”
○ A의 책방
- ‘A의 책방’은 A의 모든 것 구성작가 최지인 시인이 책 한 권을 소개합니다.
- 책 한 권 : 천자오루 『사랑을 말할 때 우리가 꺼내지 않았던 이야기들』(사계절, 2020)
- 한 구절 : “누구도 장애인의 욕망을 이야기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들릴 리도, 보일 리도, 의식될 리도 없고 그렇다면 존재할 리 없는 것으로 인식된다.”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에서 제공하는 자료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서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의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
댓글 남기기